리더스 헬스케어 로고

돋보기확대/축소 확대 축소

영상의학과

영상의학과

PET, MRI, MDCT, 초음파 검사기, BMD, 디지털 X-ray와
같은 의료용 첨단 영상장비를 이용하여 우리가 직접
눈으로 볼 수 없는 몸 내부의 장기와 뼈에 발생한 암과
양성종양, 혈관협착 및 석회화, 출혈과 염증, 척추디스크,
관절질환, 골절 등의 질병을 진단하는 의학분야입니다.

영상의학과
영상의학과 진료영역

  1. - 방사선 검사
    : 방사선 검사는 X-Ray 검사라고도 하며, 다양한 질환을 진단하는 자료가 되는 검사입니다. 인체에 X-선을 투과시켜서 신체의 근골격을 알아볼 수 있는 검사로 CT검사와 MRI검사 전 제일 기본이 되는 검사입니다.
  2. - CT
    : CT는 여러 방향에서 X-선을 투과시킨 후 인체를 통과하고 나온 X-선을 컴퓨터로 계산하여 영상을 재구성하는 것으로서 방사선과학의 발전에 획기적인 전기를 만든 검사입니다. 인체 모든 부위의 단면을 영상화할 수 있으며, 인체 구조를 입체적으로 관찰할 수 있는 3차원 영상 재구성 기능, 환자에게 고통을 주지 않으면서 혈관의 영상을 얻을 수 있는 CT 혈관촬영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.
  3. - MRI
    : MRI는 인체를 커다란 자석 안에 넣고 고주파를 투과시킨 후 되돌아 나오는 고주파로 영상을 만드는 검사 방법입니다. 방사선 피폭이 없고 인체의 모든 방향과 각도의 단면 영상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재 까지 나온 모든 영상 기법들 중 인체 구조와 병변의 모습을 가장 실제와 가깝고 정확하게 나타내주는 첨단 기법입니다. , 두경부, 척추 및 어깨, 무릎 등의 관절 질환을 비롯하여 많은 질병의 진단에 결정적으로 기여하는 검사입니다.
  4. - 초음파 검사
    : 초음파촬영은 초음파를 인체에 투과시킨 후 반사되어 나오는 초음파로 영상을 만드는 것으로서 방사선 피폭이 없고 간편할 뿐만 아니라 인체의 단면을 영상화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검사입니다. , 담낭, 췌장을 비롯한 복부 질환, 자궁, 난소와 같은 부인과 질환과 임신 및 태아 관찰, 콩팥, 방광, 전립선과 같은 비뇨기계 질환, 유방종양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이용되고 있습니다.
  5. - 조영 촬영
    : 조영촬영은 조영제라고 하는 물질을 우리 몸안에 주입하고 X-선 촬영을 하는 것입니다. 바륨이라고 불리는 하얀 물약을 먹거나 항문에 주입하고 사진을 찍는 위장 촬영, 대장 촬영이 대표적인 예이며 이외에도 요로 촬영, 혈관 촬영 등 여러 가지 검사가 있습니다.
  6. - 동위원소 촬영
    : 동위원소 촬영은 감마선을 방출하는 동위원소를 체내에 주입하고 외부의 검출기로 체내의 감마선을 검출하여 영상을 얻는 검사 방법입니다.